AFLHS Wiki

1. 개요[]

안양외고 영어 뮤지컬 동아리.영어 뮤지컬 동아리가 하나라는 건 잊지말자

서서히 그저 그런 듣보 공연동아리들 중 하나로 묻혀가는 듯 싶었으나, 20기때 모든 동아리 가운데, 매우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약 3대 1의 경쟁률이었다. 남자 9명 지원 중 3명 붙었으면 말 다한거다.)

영어 뮤지컬 동아리다. 영어 뮤지컬을 한다. 윈터페스티벌에 직접 대본을 쓰고, 음원을 녹음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뮤지컬을 올린다. 15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노래, 안무, 연기를 모두 종합한 완벽한 공연을 선보여야 하기 때문에 무대 구성부터 상당한 시간을 들여 준비한다.

연기부와 연출부로 구성되어 있다. 연기부는 실제 무대에서 뮤지컬 공연을 하는 아이들이고, 연출부는 음향, 조명, 의상, 소품 등을 맡는다. 하지만 대본 작성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는 모든 부원이 참여하여 민주적으로 결정한다.(물론 이때문에 시간도 오래걸린다.) 뮤지컬의 꽃 노래는 무대 분위기에 어울리는 음원을 찾아 직접 개사하고, 녹음실을 찾아가 헤드폰 끼고 직접 녹음한다. 안무도 직접 짠다. 연기는 말할 것도 없다. 리얼 핸드메이드 뮤지컬. 대본을 작성하는 과정에서는 안무팀, 대본팀, 번역팀 등 각종 TF가 결성되어 탈관료제적 조직인 팀제를 연상케한다.

다른 동아리들이 춤, 노래, 연극 등 한가지 분야만 파는데 반해 여기는 골고루 다 해야되기 때문에 연습이 상당히 빡세고, 다른 동아리보다 연습을 일찍 시작한다. 기말고사 끝나고 시작하면 그해 윈페는 망했다고 봐도 좋다. 빡센 연습량으로 인해 선배들이 무서워지기도 하지만 연습 도중 쉬는시간이 되면 내면의 고삐풀린 자유로운 영혼들이 뛰쳐나온다. 굳이 장기자랑 같은거 안시켜도 된다. 다들 알아서 잘 논다. 쇼타임 특유의 가족같은 분위기는 윈페 연습 때 이렇게 절정을 찍는다. (그다음은 동아리 회식.)

사실 연습이 진짜 힘들다. 특히 음치와 몸치와 감정이 메마른 연기ㄱ자들은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많이 힘들다. 하지만 세상에 불가능하다는게 없다는 걸 알려주는 곳 역시 쇼타임. 하면 된다. 안되면 되게한다. (북한...?)

윈페는 긴장으로 시작해서 흥분과 감동으로 끝난다.

윈페가 끝나면 빡센 연습의 종료와 무대를 선보이고 난 직후의 마약과도 비슷한 집단적인 흥분과 고기파티와 노래방이 2:4:1:3의 적절한 비율로 조화를 이룬 광란의 회식이 기다리고 있다. 이날 집에 돌아갈때 목이 쉬어있지 않다면 윈페를 충분히 즐겼다고 할 수 없다. 참고로 집에 무대의상을 그대로 입고가기 때문에 (수고ㅋ) 마지막 남은 정신줄마저 놓게 된다.

2. 면접[]

빡세기로 유명하다. 노래, 춤, 연기, 발음...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극악의 비밀스런 면접이 하나 더 있다고 한다. 일급비밀이니 궁금하면 직접 쇼타임에 지원해 경험해보시길.

3. 주요 사건[]

2018 :

•2019 : 2019년 윈페에서 1등을 차지한다. 22기 회장 박 모양의 고음을 중심으로, 완벽한 커튼콜 무대와 22기 장모양의 영어과 이모 선생님을 연상케하는 메소드 연기가 무대를 성공으로 이끌었다. 연습 당시 21기 선배들이 배역에 어울리는 모델로 이모쌤을 선택하였기에 그 영향이 컸다고 하더라. 무대를 직관한 학생들 중 눈물을 보였다는 친구가 있을정도... 아마 안양외고 윈페 역사에 한줄 긋는 무대가 아니었을까싶다 윈페 뒤풀이 당일 모든 동아리가 쇼타임 윈페 커튼콜이었던 "This is me"를 불렀다고 전해질 정도.

•2020 : 코X나 때문에 아쉽게도 윈페를 진행하지 못했지만 윈페 대신 진행한 영상제 단체부문에서 1등을 거머쥐었다. 많은 학생이 쇼타임의 무대를 기대했지만 커튼콜조차 알 수 없었다고 한다. 필자 또한 커튼콜을 알지 못한다.

4. 주요 인물[]

19기 :

20기 :

21기 :

22기 :

23기 :

24기 :

5. 여담[]

쇼타임의 부흥에는 19기 회장 이 모양의 공헌을 빼놓을 수 없다. 19기와 20기라면 우리 모두 홍보 공연 때 발사이즈 드립을 논하며 책상 위에서 플랜카드를 두고 춤을 추던 그녀의 모습을 잊을 수 없을 것이다. 이 모양은 평소에는 절제미(본인의 주장이다)가 돋보이나, 무대에만 올라서면 쇼타임 회장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이러한 이중인격적인 측면에서는 20기 한모군과 통하는것이 있다. 2016년 벚꽃제 샹타이청씽 대상 멤버에 빛나는 그녀이다. 노래방 애창곡은 Sexy back. 전용 사진 포즈는 상당한 충격을 안기는데, 안양외고 홈페이지의 동아리 홍보 페이지에 들어가서, 쇼타임 항목을 찾아보도록 하자. +그렇게 우리 회장님은 관악산 밑에 있는 대학으로 떠나가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