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편집 | 원본 편집]

<< 행정/정책 탐구반 PASS. >>

2017년에 신설. 총 4개의 부서로 이루어져 있으며, 2018년에 들어와서 PASS의 부서 체계가 확립되었다. 외교부, 기획재정부, 법무부, 교육부로 구성되어있고 창특시간마다 각 분야의 정책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한다.

활동/ 주요인물[편집 | 원본 편집]

새로운 활동이 많이 추가되었다.

  1. 독서 활동: 부서가 나뉘어 있다보니 PASS에서는 다양한 부서들이 융합적, 통합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도서를 하나 정해 그 책에 대해 각 관점에서 토의하고 관련 정책들에 관해서 이야기한다. 다양한 진로를 가진 부원들이 모여있다보니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깊게 파고들 수 있다.

2. 정책 발표회: pass의 하이라이트 활동은 바로 정책발표회이다!!!!!!!!!!

3. 부원들은 네이버 pass카페에 가입하여 nie를 업로드하게 된다.

4. 대학 탐방: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탐방이 이루어진다.1대 회장 20기 일본어과 황 모군. 동아리는 WOW. 이유는 모르겠지만 항상 후배들한테 미안해한다. 과제를 내주거나 공지를 할 때 '미안해 얘들아'라는 말은 빼놓지 않는다. 덩달아 후배들이 미안해진다. 주요 업적은 고려대학교 홈페이지에 PASS를 올린 것이다. (http://kupa.korea.ac.kr/ko/news/news.do?mode=view&articleNo=75089&article.offset=0&articleLimit=10&totalNoticeYn=N&totalBoardNo=) 2기 회장과의 인수인계도 스무스. 그는 좋은 회장이었다.

2대 회장 21기 일본어과 오 모양. 동아리는 AFB. 그녀는 거의 소녀가장이었다. 1대 임원진이 떠난 후 급격히 노잼화 된 창특을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노력했던 유노윤호였다. PASS의 부서 체계를 확립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녀의 학활보 닦달은 대단했다. 그녀는 좋은 회장이었다.

1대 부회장 20기 중국어과 황 모군. 쓰다보니 회장과 부회장이 모두 황 모군이다. 동아리는 휘트니스. 그는 학교에서 인싸다. 특유의 유머감각으로, 창특 특성상 자주 찾아오는 발표나 토론 도중 갑분싸의 위기에서 PASS를 구해낸다. 그는 좋은 부회장이었다.

2대 부회장 21기 영어과 신 모군. 동아리는 WOW. 정체를 알 수 없는 친화력으로 20기 임원진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2대 회장을 도와 여러 활동(?)을 했다. 후배들에게 낯을 엄청 가렸다. 3대 회장단은 그와 친해질 수 없었다... 그는 좋은 부회장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