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편집 | 원본 편집]

교육심화탐구반 MATE는 Master of Advanced Teaching and Education의 약자로, 안양외고의 대표 교육 창특이다. 교육과 관련하여 신문스크랩, 프로젝트 보고서, 토론, 연계 포럼, 연계 스터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2019년에는 판타스틱 페스티벌에도 참여했다.

역사[편집 | 원본 편집]

19기때 처음 만들어졌다고 한다.

주요 인물[편집 | 원본 편집]

  • 19기 :
  • 20기 : 싸펙의 어머니라고 불리는 이 모 양도 MATE 소속이다.
  • 21기 : 21기에서 빠질 수 없는 인물은 박 모 군과 이 모 군이다. 박 모 군은 과탑으로 MATE에서 배출한 서울대학교 합격생이다.(심지어 과도 어마어마하다.) 22기 사이 박 모 군의 유명한 멘트가 있는데 출처가 정확하진 않으니 쓰지는 않겠다. 이 모 군은 WOW다.
  • 22기 : 레전드 기수다. 첫 스터디 대회에서 연계 스터디가 대상을 타며 위상을 떨쳤다. 스터디하면 한 모 군을 빼놓을 수 없다. 한 모 군은 스터디 인재다. 스터디를 위해 태어난 것 같다.
  • 23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