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고 싶다면 히카리!

안양외고의 유일한 일본어 연극 동아리이다. 히~카히카리~♥

히카리 항목이 너무 후미진 곳에 있다ㅠ 동아리 이름 갓카리로 바꿉시다

참고로 히카리 부원의 일본어 실력은 극과 극을 달린다고 한다.

21기 부원들의 목표는 히카리를 않양왜고 제일의 비글 동아리로 만드는 것이다.

결국 목표를 이룬 것 같다. 이상한 애들이 많은 그저 그런 동아리로 묻혀 가는듯 했으나, 2018년 22기 신입생 모집에서 경쟁률 2:1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그우우웱... 남자도 많이 지원했다. 행복한 한해다.

2. 활동 내용[편집 | 원본 편집]

2011년 윈터 페스티벌 때 여주가 제일 마지막에 가서 친일파인 남주를 이용해 먹었다는 막장스토리로 대박이 났다고 한다.

2017년 윈터 페스티벌 때는 학교폭력에 로맨스를 끼얹은 연극을 했다. 원래는 학교폭력 위주인 심오한 스토리였으나 일본어 사 모 센세가 남녀 간의 사랑 이야기를 넣어야한다고 주장하셨다.

평소 활동으로는 일본어 연극 대회 수상작을 보거나 대학로에서 연극을 관람하거나 한다.

3. 지원 방법[편집 | 원본 편집]

동아리 면접에서는 다른 연극 동아리처럼 짧은 연기를 보고, 지원 동기나 하고 싶은 활동 같은 간단한 것들을 물어본다. 2017년에는 미리 받은 대본으로 연기를 한 다음 3개의 주제 중 하나를 뽑아서 즉석 연기를 했다. 2018년에는 이상한 질문이 많았다. 안양외고에 바퀴벌레 몇 마리 살 것 같냐는 질문도 있었음 (24기) 호기롭게 고른 번호, 어느날 대머리가 된다면에 대해서 연기해야 했었음. 정말 힘들었다. 심지어 설레는 멘트를 쳐야한다는 것이 4번째 질문이었는데 난 못했다. 그래도 너무 재밌는 히카리. 고난과 역경을 이기고 들어오면 히카리 부원으로서의 자랑스러움을 거머쥘 수 있다.

4. 주요 인물[편집 | 원본 편집]

  • 20기

  • 21기

21기 일어과 대표 도라이들은 다 히카리에 모여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들은 다 역사 김모 선생님의 반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덩~기덕 쿵더러러러 천자문 여파ㅠㅠ

+20기 모 부원은 21기가 노래방에서 넥타이를 머리에 매는 것을 보고 컬쳐쇼크가 왔다고 한다. 도 모양 안 모양 김 모양...?

+사 모 센세와 야 모 센세는 몇몇 21기 부원들을 히카리의 폭탄(光の爆弾娘)이라고 부르신다. 나쁜 뜻은 아니고, 좋게 말하면 끼가 많다는 뜻이라고 하시지만 과연...??

2년만의 첫 남자 부원인 민 모군은 매우 스윗달달한 꿀보이스와 자상함을 가졌다. 겉모습과 상반되는 그의 상냥함에 우리는 모두 겉모습만 보고 타인을 판단했던 자기자신을 반성하게 된다. 민 모군은 특히 바이브레이션과 애드립에 특출난 것 같다. 동아리 시간에 벌칙으로 감정을 실어 불렀던 사랑비는 산성비를 맞는 것처럼 부원들의 가슴에 쓰라린 비수를 꽂았다. 일본어 회화 시간에는 눈의 꽃을 불렀는데 이 노래를 들은 21기와 사 모 센세는 감탄을 멈출 수 없었다고 한다. 벌써부터 윈페가 기대된다. 반어법...? 22기 히까리 부원들은 모두 민 모군의 모습에 반해 히까리에 지원했다고 한다. 암 그럴만도 함..

말이 필요없는 일어과 대표 도라이이자 자칭 끼많고 사랑스러운 안 모양도 히카리 소속이다. 안 모양은 아마 전교에서 손꼽히는 도라이일것이다. 평소 생각이나 행동을 보면 어떻게 저런 애가 다 있을까 싶다. 안 모양은 특유의 감칠맛 나는 목소리로 트로트와 북한 동요를 부르는 것이 특기인데 특히 유빈송 어린이를 따라하는 표정이 압권이다. 참고로 안 모양은 창특 면접에서 뽀뽀송을 열창하고 합격했다고 한다.

항상 '인생은 **다' 자체필터링 을 외치고 다니는 김 모양은 포뇨를 닮은 첫인상과 달리 히카리를 대표하는 야함왕이다. 물론 다른 부원들도 야하지만 김 모양은 전문적으로 야하다. 뛰어난 인문과학적 지식과 수위가 만난다면 유토피아를 창조해낼 수 있다는 것을 김 모양을 보면 느낄 수 있다. 이래서 공부를 열심히 해야된다. 우리 모두 김 모양을 본받자 김 모양을 포함한 히카리 부원들과 친해지고 싶다면 ⅓x36+7 영화를 알아봐오자. + 김 모양은 자신의 볼살에 대해 칭찬을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것 같다. 볼이 모찌모찌하다고 덕담을 해주자.

앞서 서술된 부원들의 엄청난 병신력에 묻힌 것 같지만 히카리에는 위의 4명 외에도 병맛미를 자랑하는 부원들이 많다. 17년간의 덕질을 토대로 드립을 쏟아내는 유행어 제조기 오 모양, 하는 짓마다 의문을 들게하는 씽크빅 이 모양 등등... 도라이 꿈나무들이 집합된 곳이 바로 히카리이다. 신입생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잘생긴 부원 맛테마스~ㅠ

  • 22기

전국 일어연극 대회 은상으로 아쉽게 일본에 가지는 못했다.

  • 23기

전국 일어연극 대회 금상을 탔으나 코로x 때문에 선배들과 마찬가지로 일본에 가지 못했다.

  • 24기

남학생이 없습니다. 우리 이러다 남장할듯. 히카리는 아무리 생각해도 갓카리로 개명해야한다. 23기, 24기 히카리만큼 마피아를 맛깔나게 하는 학생들은 없을 것이다. 선배님들이 전국대회에서 금상을 타셨으니 24기들도 열심히 연습해서 전국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전국에 히카리뽕, 갓카리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나만 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