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트에서는 봉사활동과 국제적인 문제를 다루는 활동을 함께 합니다. 봉사활동은 기관과 연계하는 활동, 일반적인 봉사활동 두 가지를 모두 합니다. 인터랙트는 약 2년동안 수리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활동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주어진 동아리 시간에 복지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뜻 깊은 시간을 만들어갔습니다. 그 곳에서는 노인분들의 운동화를 직접 빨아드리는 활동, 지역의 청결함을 유지하는 활동, 장애인분들의 곁에서 직접 도와드리는 활동 등을 하였고, 또 일반적인 활동으로 학교 주변의 청결을 유지하는 활동 등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국제적인 문제를 다루는 활동의 가장 주된 것은 바로 ‘나비프로젝트’입니다. 나비프로젝트란 위안부 할머님들의 넋을 기리기 위하여 의미있는 활동을 하는 것으로, 인터랙트에서는 학교와 학생의 상황에 맞추어 적합한 활동들을 합니다. 위안부 관련 영상을 보고 감상문 작성, 위안부 박물관 방문, 위안부 관련 캠페인 및 위안부팔찌 홍보 등의 활동으로 장기적인 나비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인터랙트 활동은 여러분의 모든 것에 장점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일단 봉사활동과 국제적인 문제를 다루는 활동, 이 두 가지를 함께 하여 일석이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고, 국제 문제를 다루면서 여러분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그러나 더 큰 장점이 있다면 바로 모두가 원하는, 생활기록부나 자기소개서에서 빛을 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 달에 한 번뿐인 동아리 시간에 봉사도 하며 보다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학생이 되길 원한다면, 자기소개서에 자연스럽게 여러분만의 스토리를 녹여내고 싶다면, 이렇게 여러분의 모든 면에서 장점으로 활용될 수 있는 인터랙트가 아마 가장 최적의 동아리 아닐까요!

봉사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매우 환영합니다. 그러나 성실하고, 사람을 마음으로 사랑할 수 있는 학생이라면 더더욱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