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kura01.jpg

Dscf2398 filtered kswmarin.jpg

안양외고에서 3~4월경에 열리는 축제..라고 하기까진 뭐하고 상을 주기위한행사 모음.

이름이 '벚꽃'제인만큼 벚꽃이 흐드러지게 만개한 교정에서 치러진다. 그래서 벚꽃제날 교정 이곳저곳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 친구랑 찍기도 하고, 신입생을 모집한지 얼마 안 된 동아리들끼리 모여서 찍기도 하고... 그리고 이때 찍은 사진들은 벚꽃제 사진대회에 출품할 수 있다(아래 참고). 한 해에 하나씩은 꼭 걸작이 나오는게 역시 사람이 많으면 한 명쯤은 덕후가능력자가 나온다. 게다가 여러 개의 대회를 나가서 상 역시 여러 개 받아오는 능력자 역시 존재한다

(단, 2007년(연도 정확하지 않음. 수정바람) 벚꽃제는 예외-_-; 벚꽃제가 끝난 뒤에야 벚꽃이 만개했다. 그래서 동아리들이 벚꽃제 끝난 뒤에야 사진을 찍느라 분주했다고..)

(반대로 2014년에는 벚꽃제 일주일 (2주일 가능성도 있음) 전에 벚꽃이 져서 막상 당일에 사진 찍는 학생들은 별로 없었다고 한다. 심지어 노도지망, 상타이청싱 등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어 강당 행사가 없었다. 3학년들에겐 자습제라고 불리기도 했다. 필자는 많은 학술대회에서 희망을 잃은 뒤 공부는 하기 싫어서 예비실에서 노래를 틀고 2시간동안 춤추고 노래를 했다. 물론 친구들과 함께..

벚꽃제의 행사 목록[편집 | 원본 편집]

과학 행사[편집 | 원본 편집]

계란 낙하산[편집 | 원본 편집]

학교 상층에서 계란을 투하시킨다. 단 깨뜨리지 말 것. 2010년에는 터진 계란에서 냄새가 난다며 대회를 열지 않았다. 엥? 2011년부터 그냥 폐지 확정.

2014년 수정 : 계란낙하대회가 부활했지만 굳이 말하자면 비리낙하라고 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 선생님의 애제자들이 상을 쓸어갔다는 소문을 아는 사람들끼리는 이미 공유한 상태이다.이름도 그 선생님의 학생들에게 상을 주기 위해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로 바꾸었다는 뒷소문도있다.

고무동력 비행기 날리기[편집 | 원본 편집]

운석관에서 열리는 내부 행사가 끝나면 외부 행사로 이 대회가 시작한다. 운동장에서 뛰놀다 보면 하늘로 날아가고 있는 혹은 곤두박질치고 있는 비행기가 심심찮게 보인다. 가끔 도를 넘어 과대 밖으로 날아가기도 하고 방향을 틀어 청송공원으로 사라지기도 한다.

과별 행사[편집 | 원본 편집]

스피드퀴즈[편집 | 원본 편집]

영어로 특정 단어를 설명하고 맞추는 게임. 치열한 예선 끝에 본선 진출 약 3팀을 뽑는다. 예선을 위해 'G20','툰드라' 등 뭔가 어렵고 시사적이고 학구적인 문제가 나올 것 같아 열심히 연습하지만, 정작 별로 어려운 문제는 안 나온다. 하지만 영화 제목, 인물 이름, 지명 등이 나오면 좀 설명하기 곤란하다. 예를 들면 '미션 임파서블'과 '평촌'.

본선 진출 팀은 벚꽃제 공연날에 강당 무대에 올라가서 문제를 푼다. 정말 유창하게 영어 스피킹&리스닝이 잘 되서 맞추는 팀도 있는가 하면, 손짓발짓&성대모사만으로도 훌륭하게 문제를 맞추는 팀도 있다.

중국어 연극(샹타이쳥싱)[편집 | 원본 편집]

말 그대로 중국어로 연극을 한다. 드라마 꽁트 어느 장르든 상관 없으나 대부분 코믹멜로가 자주 등장한다. 지금까지 가장 유명했던 연극은 2011년도 벚꽂제 중국어과 2학년 학생들이 만든 '상하이 연애 조작단'이다.

+ 대회 명칭은 샹타이쳥싱. 무대 위의 별이 되어라 라는 뜻..일거다. 맞을거다.

카루타 대회[편집 | 원본 편집]

일본어과라면 일본어 원어민 쌤과 한번쯤은 카루타라는 것을 하게 된다. 일본의 시의 앞부분을 읽으면 맞는 뒷부분이 적힌 카드를 잡는 게임으로 규칙 자체는 복잡하지 않지만 나오는 시의 개수가 100수이다. 이때문에 카루타는 꽤나 마이너한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그만큼 이 대회는 1학년이나 중국어과라 하더라도 많이 외우기만 하면 상을 탈 수 있다. 실제로 2015년 벚꽃제는 일어과와 중국어과 학생이 한 조로 나가 대상을 탔다. 이 대회 단점이라 하면 2인1조로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덕분에 100수를 다 외운 사람들도 적당한 사람을 찾지 못해 나가지 못하거나 동상 정도를 받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 대회에서 대상을 (그럴 사람은 거의 없겠지만)반드시 받고 싶으면 사모쌤과 비슷한 실력을 가지면 가능성이 대폭 높아지고 사모쌤을 이기면 여유롭게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사모쌤을 이긴 사람은 거의 없다.) 연습이 필요하다 하는 학생은 사모쌤한테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같이 해달라고 부탁을 해보자.

노도지망[편집 | 원본 편집]

일본어 노래자랑. 영/중어과 행사와 마찬가지로 꼭 일본어과 학생이 아니라도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어느 정도 영어의 센스가 필요한 스피드퀴즈와, 중국어를 어느 정도 하지 않으면 참가 자체가 힘든 중국어과 행사와 달리 이건 그냥 노래가사만 외우면 되기 때문에 타 과 학생들의 참여가 가장 두드러진다.

수상자가 타 과인 경우도 상당히 많다. 애초에 노도지망에서 선전하느냐 아니냐의 여부가 일어 실력과는 그다지 상관이 없다-_-; 노래만 잘 부르면 장땡이지 뭐. (+ 퍼포먼스) 분명히 발음도 심사기준에 있는 것 같지만 그다지 영향력은 없고.

그야말로 벚꽃제의 하이라이트. 학교에서도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하고 있는지 매년 벚꽃제의 맨 마지막은 항상 노도지망이 장식한다.

참고로 노도지망은 '喉自慢'으로 '목청 자랑'이라는 뜻이다. 나는 지망할 노도가 없다!!

역대 노도지망 본선 진출곡[편집 | 원본 편집]
  • 순위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에도 그냥 기입해 주세요. 나중에 불만있는 사람이 고치겠지. 알 게 뭐야

연도 1위곡 2위곡 3위곡 4위곡 및 기타사항
2004 첫번째 해 "Go girl ~戀のヴィクトリ-~" - 모닝구무스메
2005 "ココロオドル" - Nobodyknows+ "Get over(고스트 바둑왕 ost)" - Dream "涙止まらない放課後" - 모닝구무스메
2006 "Butterfly" - 코다 쿠미
2007 "瞳を閉じて" - 히라이 켄 "The Love Bug" - BoA&M-Flo
2008 "Butter-fly"(디지몬 어드벤처 Op) - 와다 코우지 "花葬(화장)" - L'Arc~en~Ciel
2010[1] "Rainy Night" - 시아준수 (공동 2위) "Love On The Ice" - 동방신기 / "走れ コウタロー" - Salty Sugar [2] (공연은 훌륭했으나 작년 우승팀인지라 기회 균등으로 4위가 되었다. 본선에는 특별공연으로 출연.) "SKILL" - JAM Project (제 2차 슈퍼로봇대전 알파 Op)
2011 "スキャンダル" - テレサ・テン
2012 WINDING ROAD - AYAKA X KOB
2016 ハルウタ(명탐정 코난 극장판 11번째 스트라이커 ED)-いきものがかり[3]

[편집 | 원본 편집]

기타 행사[편집 | 원본 편집]

사진 콘테스트[편집 | 원본 편집]

사생대회[편집 | 원본 편집]

창작그림·만화 동아리 마노(MªNº)에서 보조하는 벚꽃제 그림대회. 아무 때나 도화지를 받아서 끝날 때 쯤에 설렁설렁 제출하면 된다. 참가한 사람들이 매점 탁자나 나무 밑 벤치에서 그림 그리는 풍경을 볼 수 있다. 대충 그려도 운이 좋으면 상을 탈 수 있을지도? 본관 1층에는 수상작이 걸려있으니 지나가다 한번쯤 감상해보자.

백일장[편집 | 원본 편집]

(한글)신문동아리인 가리사니에서 보조하는 글짓기대회. 운문·산문으로 두가지 종류가 있다. 참가하면 커다란 B4 원고지를 준다. 거기 적혀있는 랜덤한 두 가지 소재 중 하나로 글을 쓰면 된다. 매점이나 나무 밑 벤치에서는 그림 그리고 있는 사람과 더불어 글을 쓰고 있는 사람도 볼 수 있다. 사생대회처럼 축제 끝 무렵에 설렁설렁 내면 된다. 역시 운 좋으면 상 탈 수 있는 좋은 대회. 2010년 소재 : 신화(神話), 사진

참조 

  1. 이때부터 벚꽃제가 격년으로 개최. 라고 했는데 다음해에도 함. 그냥 2009년만 쉰 것 같다.
  2. 뿡야뿡야 왕바우 오프닝. 야토선생님이 좋아하시는 곡이라고.. (곡 도중에 나오는 1970년대 도쿄도지사 미노베의 성대모사를 완벽하게 구사한다는 소문이 있다.)
  3. 1학년이 불러서 대상탔다. 안외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