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습시간의 원활한 운영과 분위기 조성, 기타등등을 위해 있는 제도.

벌점이라고는 하지만, 벌점이 쌓여도 생활과 관련한 페널티는 전혀 없다. 물론 학생부에 기록되거나 그런것도 없ㅋ엉ㅋ 물론 벌점이 매일 쌓인다면 담임한테 좋은 평가는 못 받겠지만. 따라서 그냥 야자벌점제도라고 해도 괜찮을 것 같다.

10점이 쌓이면 2주간 야간자율학습을 하지 못하고 강제귀가다. 짤없이.

첨가------------------------------

- 실제로 1-1학기에 벌점 10점이 쌓여본 사람이다. 이주간 귀가가 규정이였는지 확실치 않지만, 교무회의가 열려 이틀?(부정확함)정도 강제귀가를 당했었다.

- 그후에도 정신을 못 차리고 방학때부터 1-2학기분 벌점을 깎아서 1-2에도 10점이 넘겼었는데 강제귀가는 없었던걸로 기억한다.

- 벌점초반에는 그냥 반성문을 쓰게했고, 5점인가 이상은 복도자습을 시켰었다. 점수가 높아질수록 복도자습일수가 늘어났다.

졸업한지가 꽤 되서 기억이 흐리다.. 틀린 부분이 있다면 수정부탁드립니다. -12기 졸업생

벌점이 쌓이는 행위[편집 | 원본 편집]

야자시간에 돌아다니는 행위.

야자시간 중 떠드는 행위.

지도교사 지시에 불응.

야자 무단불참.